도쿄의 물가는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대중교통은 거의 살인적이라고 할만큼 비싸다고 하죠?

그럼 얼마나 될까요??

먼저 버스의 경우 일부 100엔버스도 있지만 거의대부분이 210엔정도 입니다.

100엔당 1,000원으로 단순환산하여도 2,000원이죠.

그리고 여기저기 정말 안가는 곳이 없는 전철이나 지하철의 경우는 더욱 비쌉니다.

특히 사철(민간지하철)의 경우에는 입이 떠~억 벌어 질 만큼 비싼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신주쿠역(新宿駅)에서 소부센(総武線)을 타고 두정거장 다음역인 히가시나카노역(東中野駅)

까지 갈경우에는 130엔 기본요금입니다.

그러나 오오에도센(大江戸線)을 타고 갈경우에는 170엔입니다.

신주쿠(新宿駅)에서 시부야(渋谷駅)를 갈경우에는 JR야마노테센(山手線)으로 불과 3정거장이지만

150엔입니다.

물론 버스와 버스, 버스와 전철, 전철과 전철의 환승은 없습니다. ^^

그렇다면 택시는 어떨까요?

(심야에 찍은 사진이라 잘 안나왔네요)

일단 기본요금이 2키로미터 까지 710엔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처럼 택시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288미터 마다 90엔씩 추가가 되구요.
시속 10키로 이하로 운행할 경우에는 1분45초마다 90엔씩 추가가 된다는 군요.

콜의 경우에는 300엔이나 400엔이구요..
저녁 10시(22시)부터 다음날아침 5시 까지는 20%가 할증 된답니다.

한국에서 제가 본가가 있는 개봉동 부터 회사가 있는 제기동근처까지 택시를 탄다고 가정했을때
약 30키로 미터 정도이니 시간운임을 계산에 넣지 않아도 10,000엔정도이군요..헉...

2년전쯤 한국에서 2만원초반정도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와우.....

지금까지도 도쿄에서 택시를 탄적은 거의 없습니다만 실제 계산해보니 앞으로는 더욱 못타겠네요.

일본인들이 왜 막차를 그렇게 기를 쓰고 타려고 하는지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

혹시 도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나 도쿄에서 택시를 탈일이 있을지도 모르는 분들은~

오시기전에 꼬~옥 다른 대중교통수단을 확인후에 오셔야 겠습니다.


혹시나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손가락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세요~(회원가입필요없습니다)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Posted by HARUA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