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 도착해서 몇일동안 도시락만 먹다 보니..하얀 쌀밥과 김치 생각이...ㅠㅠ

그래서 한국에서 나머니 물건들이 도착하자 마자 밥통을 사려고 생각중이 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동네 슈퍼에 갔다가 나오는 길에 바로 앞에 파라소닉/내쇼날 대리점이..

아주아주 자그마한 대리점이 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시내에서 요도바시나 빅꾸카메라에서 중소기업밥통 싼거 살려고 했는데..

그날 따라 그 자그마한 대리점에 끌려 들어갔습니다. ㅋㅋㅋ

들어가 보니 겉보기보다 더 작은 대리점이었고 주인아저씨도 연세가 좀 있으신 분이었습니다.

일단 인사하고 무엇인가를 물어 보려고 전자사전을 켜는 순간....ㅋ

(당시 전자사전이 없으면 거의 말을 못했습니다. ㅋㅋㅋ 전자사전 보면서 글자를 가르키며...
 これ。。。。。。です 이렇게 의사표현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어째뜬 사전을 켜는 순간....밧데리가 없다고 꺼지는거 아닙니까...헉!!!

완전 당황하기 시작하고...당황하다 보니..평소 아는 단어도..모르겠고..

나가자니...뭐라고 하면서 나가야 하는 생각에...나가지도 못하겠고....

당황스레 주위를 보니...찾던 사이즈의 밥통이 2개가 있는 겁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하나는 6,000엔이 조금 넘었고...

하나는 12,000엔이 넘었었습니다. ㅡㅡ^

작은 밥통에 관심을 가지자 주인 아저씨가 뭐라뭐라 설명을 하는데...

당연히 못알아 들었습니다. 그리고 12,000엔짜리도 뭐라뭐라 설명하시는데...역시나...

다행인지 예전에 매형이 가전제품 대리점을 했었던 터라...그 사이...히터 라는 단어와 IH라는

단어는 알아들을수 있었습니다.

일반 히터 방식이라 싼거고...IH방식이기 때문에 비싼거였죠...

물론 저는 히터 방식..ㅋㅋㅋㅋㅋ

근데...저 작은게...6,000엔이 넘는다니...넘 비싸다는 생각에....그냥 비싸다(高い)..만 중얼거렸습니다.

주인아저씨가 제 중얼 거리는 소리를 들으셨는지........

밥통을 커내서 이리저리 보여주시고 뭐라 뭐라 설명을 하십니다..

역시 못알아 들었습니다.

계속 비싸다 만을 연발하는 저를 잠깐 보시더니 주인 아저씨께서 계산기를 두드리시고..

저를 보여 주십니다. 5,500엔 가까운 금액...

근데..밥통을 보니 내솥아래쪽과 히터쪽이 기스가 좀 많더군요.. 대충 짐작으로

진열이라서 싸게 해준다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근데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는 겁니다. 왜냐..사전도 안되고..엄청 당황했을때라...

그냥 역시나 비싸다만을 중얼 거렸죠.....

또 아저씨가 어쩌구저쩌구 설명 하십니다. 근데 얼핏...5%를 들었습니다...

일본 소비세가 5%라는 것은 알고 있었기에...소비세가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 인가??

소비세가 안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 인가??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입으로는 역시 비싸다..만을...ㅋㅋㅋㅋㅋ

아저씨가 다시 계산기를 두드리시더니....5,200엔 정도가 표시되었습니다...

그러면서 5% 어쩌구 저쩌구...저...못알아 들었죠...그냥 비싸다만을 연발....ㅋㅋㅋㅋ

아저씨가 또 뭐라고 뭐라고 말씀하시다가......결국은 뒤를 제외하고...5,000엔을 보여주시는데..

그 모습이 굉장히 단호 합니다.

너무 긴장도 되고...분위기상 더 내려갈것 같지도 않고 해서......ㅋㅋㅋ그냥 5,000주고 샀습니다.

그리고 돈 내려고 하는데...카운터에 건전지가 보이더군요....

건전지는 살 생각이었는데....그냥 주시더군요.....^__^

집에와서 아저씨가 보여주신 금액들을 보고 대충 계산을 하고...

이리저리 생각을 해보니.....

처음에 아저씨가 5,500엔 가까운 금액을 보여주시면서 하신 말씀은..

진열이니 20% 싸게 해주겠다 였고...

그 다음은 제가 비싸다비싸다 하니...소비세5% 만큼을 제외하고 주시겠다 였고.....

그 다음도 제가 비싸다비싸다 하니...뒷자리를 퉁쳐 버리신 것이었습니다..ㅋㅋㅋㅋ

지금 이글을 쓰면서 라쿠텐을 살펴 보았더니....현재 라쿠텐에서 5,980엔에 팔리고 있군요..ㅋㅋㅋ

가끔은 일본어를 못해서 도움되는 일도 있더군요...ㅋㅋㅋ

어째뜬 지금도 아주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밥도 잘되고 급속취사 기능 이용하고 뜨거운물로 밥 앉히면 금방 되고...좋아요..ㅋㅋㅋ

Posted by HARUAKI